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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과 상식

새해목표 '금연'에 실패하지 않는 노하우

작성일
2016/01/12
조회
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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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연' 실패하지 않는 노하우]

 

 

 

금연

 

금연의 실패 이유는 흔히 스트레스를 받아 다시 담배를 찾게 되는 것입니다. 실수로 담배 한 대를 피웠다고 금연에 실패했다고 단정 짓기보다는 지속적이고 꾸준하게 금연하기를 계속해야 합니다.

 

 

1. 마음 안정될 때까지 심호흡하기

담배를 피우고 싶은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담배가 생각이 난다면, 코로 숨을 깊게 들이 마시고 천천히 숨을 내쉬기를 반복합니다.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스트레스가 줄고 담배생각도 사라질 겁니다.

 

 

2. 치과검진과 칫솔질하

담배를 피우면 치아가 상하는 것은 물론 입 냄새와 니코틴이 치석에 끼어 누런색을 띱니다. 치과 검진을 받음으로써 상쾌하고 깨끗한 치아 관리로 금연 결심을 다질 수 있습니다. 또 식사 후 습관적으로 담배 생각이 날 때는 칫솔질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물 많이 마시기

시원한 물은 입속의 감각을 다르게 하여 흡연 욕구를 많이 없애 줍니다. 또한 물은 니코틴과 각종 노폐물의 배설을 촉진시켜줍니다. 그리고 물 많이 마시기는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4. 담배피우는 일 외의 것을 해보기

'금연 간식'을 이용해 보십시오. 예를 들어 당근, 오이, 미역, 다시마 줄기, 호박씨, 무가당 껌, 은단 등을 활용합니다. 또 다른 생각을 하여 주의를 다른 곳으로 전환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걷기, 체조하기, 가까운 사람과 통화하기, 취미에 몰두하기 등이 금연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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